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 성료…아리랑활력무협회 박천수 회장 국민건강 공헌부문 수상

27일 서울 3.15아트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주)시사코리아뉴스 창간 15주년·칭찬합시다 운동본부 창립 40주년 기념 대한민국 칭찬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사)대한아리랑활력무협회 박천수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천수 회장은 국민건강 공헌부문에서 수상했으며, 한미희 이사장이 대리로 상을 수여받았다. 한 이사장은 "아리랑활력무가 국민 건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전통문화 기반 건강 프로그램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세계평화사랑연맹 한한국 이사장은 국제단체 공헌부문 특별칭찬대상을 수상했다. 한 이사장은 아리랑활력무협회 홍보이사로도 활동하며 한국 전통문화의 세계화에 기여해온 인물이다.
행사 중 아리랑활력무협회 회원들의 축하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협회에서 새롭게 출시한 건강 음료 '보물수(水)'의 시음회도 진행됐다. 관계자는 "천연 원료로 제조된 보물수가 건강에 좋은 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건강 증진과 사회 공헌 활동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시사코리아뉴스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월드 아리랑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욱 기자 다른기사보기